코드스테이츠, 통합 커리어 파트너 기업으로 도약 비전 선포

코드스테이츠 타운홀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에서 타운홀 회의 개최

(세계비즈=2022/06/20/월)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차세대 커리어 파트너 플랫폼으로 도약하기 위한 새로운 기업 비전 ‘휴먼 캐피탈(Human Capital): 한계를 넘어 잠재력을 실현하는 교육’을 선포했다.

20일 코드스테이츠에 따르면 지난 17일 500평대 자사 교육문화복합공간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에서 200여 명의 전체 임직원들과 함께 ‘타운홀 회의(Town Hall Meeting)’를 개최하고, 신규 기업 비전 선포와 함께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전략적 목표인 ‘코드스테이츠 코어밸류 2.0’을 제시했다.

코드스테이츠는 급속도로 변화하는 커리어 교육 시장에 대응하며, 조직과 구성원의 변화를 추구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기반으로 비전 재정립을 추진했다.

새로운 비전은 개인이 잠재력을 발휘하는 모든 수단을 함께 탐구하고, 잠재력을 가두는 모든 장벽을 허물겠다는 의미다. 이를 뒷받침하는 세 가지 핵심 로드맵은 ▲교육, ▲금융, ▲일자리다. 교육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교육여건 개선을 지원하는 휴먼 캐피탈 사업을 다각화하고, 다양한 채용 및 이직 기회를 제공하며 종합 커리어 파트너로서의 ‘휴먼 캐피탈’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취지다.

기업 내부의 전략적 목표 과제인 ‘코드스테이츠 코어밸류 2.0‘에는 새롭게 설정된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 의사결정, 성과와 목표에 대한 집중, 원-팀 시너지, 권한과 책임 부여, 혁신에 대한 도전 등 전체 임직원들이 공유하게 될 핵심 가치들이 담겼다.

비전 달성을 위한 교육금융 사업의 중장기 목표도 제시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소득공유후불제 모델에 기반한 ‘위윈(WeWin)’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휴먼 캐피탈’ 사업 확장을 통해 2023년까지 교육금융시장의 점유율 20%를 달성하고, 10년 이내 개인신용 기반 금융시장 점유율 30%에 도달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교육이 필요한 누구나 성장을 위해 스스로의 미래 가치에 대한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포부다.

교육사업 분야의 최종 목표는 전산업군의 인재 채용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미래형 학교로 거듭나는 것으로 설정됐으며, 단계별로 추진할 계획도 구체화됐다. 먼저, 코드스테이츠는 2023년까지 SW엔지니어링, 인공지능, 프로덕트매니지먼트, 데브옵스 등 현재 운영중인 주요 IT 직무별 커리어 부트캠프 고도화를 통해 엔트리(Entry) 레벨 채용 연계 서비스 신뢰도를 한층 더 제고하고, 시장지배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후에는 각각의 직무 교육 코스와 콘텐츠를 표준화 및 모듈화하여, 새로운 IT 포지션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 대응하는 맞춤화 커리어 교육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등 사업 형태를 다각도로 확장할 계획이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새롭게 제시한 비전을 바탕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개인이 필요한 만큼 학습하고, 각자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부터, 금융, 채용까지 모두 아우르는 차세대 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며 사업을 고도화해 나가겠다”며 “급변하는 경쟁환경 속에서 개개인의 잠재 가치를 극대화하는 종합 커리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모두의 역량을 한데 모아 집중해 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이번 타운홀 회의를 통해 2022년 상반기까지의 주요 성과들도 회고했다. 지난 5월 기준 부트캠프를 통해 학습을 진행중인 수강생 수는 역대 최고치를 갱신했다. 상반기 전체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 수강생 점유율은 13%로, 국내 교육 제공 기업 중 가장 높았다. 부트캠프 채용 파트너십을 체결한 기업도 총 361개 사로 크게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