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 500평대 교육문화복합공간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 개관

코드스테이츠 마곡캠퍼스

코드스테이츠, 500평대 마곡 캠퍼스 오픈

(플래텀=2022/05/04/수)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서울 마곡동에 교육문화복합공간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를 개관했다. 이곳은 커리어 전환 교육, 수강생 및 졸업생 네트워킹 기회 확대 등 역할을 하게 될 예정이다.

캠퍼스 전체 규모는 570평으로 1.5층에 걸친 넓은 공간이 기획됐다. 인원은 최대 600명까지 수용 가능하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항시 개방되며, 부트캠프 수강생과 졸업생, 코드스테이츠 임직원은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 프로그램을 수료한 인원들이 폭넓게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마련됐다. 코드스테이츠는 규모급의 공간을 확보한 만큼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를 수강생 및 졸업생들을 위한 커뮤니티 프로그램 네트워크의 장으로 만들고, 다양한 내외부 행사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단순히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코드스테이츠만의 차별화된 ‘알럼나이(alumni)’ 문화를 형성해 나간다는 포부다.

마곡 캠퍼스에는 기업교육 공간도 배치된다. 코드스테이츠는 다양한 IT 커리어 부트캠프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조직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기업 맞춤형 B2B(기업간거래) 실무 교육 코스를 해당 공간을 활용해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는 “기존에 온라인 위주로 네트워킹과 프로젝트 수행을 하던 교육생들이 보다 다채로운 교육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새로운 개념의 캠퍼스를 기획 및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코드스테이츠는 커리어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함께하는 파트너로 수강생은 물론, 졸업생과 임직원을 모두를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교육 커뮤니티 문화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드스테이츠는 IT 인재들의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2016년부터 졸업생 커뮤니티 행사 ‘알럼나이 나잇’을 매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부터는 부트캠프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개발, 창업, 투자, 글쓰기, 외국어 학습 등 직무 역량 및 개인 커리어 발전 위한 다양한 클럽 활동을 지원하는 커뮤니티 스테이츠를 공식 발족하여 운영해 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