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에스티유니타스, 공무원 교육 후불제 서비스 제공

위윈 공단기 교육비후불제

코드스테이츠-에스티유니타스, 위윈(WEWIN) 서비스 제휴 계약

(지디넷코리아=2022/04/14/목)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와 ‘영단기’, ‘공단기’ 등의 브랜드로 널리 알려진 교육기업 에스티유니타스(대표 김정택)가 커리어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코드스테이츠는 에스티유니타스와 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위윈'(WEWIN)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위윈은 코드스테이츠가 자체 개발한 후불제 교육 솔루션이다. 모집, 지불 적합성 심사, 납부 관리 및 정산 등 후불제 교육에 대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코드스테이츠는 위윈 플랫폼의 사업 영역을 공무원 교육 분야로 확대하고 국내 선교육 후지불 생태계를 대폭 확장할 수 있게 됐다. 에스티유니타스는 경제적 부담으로 학습을 진행하기 어려웠던 잠재적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확대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체계적인 후불제 정산 프로세스를 구축하는데 도움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공무원 시험 ‘공단기’ 브랜드의 9급 공무원 통합 직렬 프리패스 상품에 후불제 모델을 전격 도입한다. 교육비 후불을 희망하는 참여자들은 위윈 솔루션의 지원 과정을 통해 온라인 적합성 심사를 진행한 후 교육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종료일까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전 과목 무제한 수강이 가능하며, 납부는 교육 종료 후 1개월 뒤부터 총 8회에 걸쳐서 분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코드스테이츠와 에스티유니타스는 장기적이고 긴밀한 파트너십 체계를 구축해 후불제 모델이 적용된 상품 이용 추이에 따라 지속 서비스 운영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무원 커리어를 준비하는 많은 수강생들에게 사각지대 없는 교육 경험을 제공한다는 포부다.